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와놀아주기-과학놀이]드라이아이스로 비눗방울 화산 놀이

아빠 육아일기

by 육아티스트 2020. 2. 11. 17:50

본문

 

 

 

수두(水痘, chicken pox)

대상포진바이러스가 원인인 피부질환으로 물집과 가려움증등의 증상이 있으며

발열,피로,두통등을 동반할 수 있는 질환

 

페파피그에서나 보던 치킨폭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던 우리주하 ^^;;

딸아이가 수두에 걸려서 유차원에 가지 못하고 있을때 아이와 함께 했던 과학놀이를 소개합니다 ^^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과학놀이로 준비물은

드라이아이스 , 물감 , 물 , 주방세제만 있으면 됩니다 ^^

 

베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면서 드라이아이스를 많이 받아오시면 좋구요!

 

베스킨라빈스에서 드라이아이스를 많이 받을 수 있는 팁을 드리자면

베스킨라빈스에서는 이동거리에 따라 드라이아이스를 주는 양이 정해져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집까지 오래걸린다고 말씀드리고 드라이아이스를 많이 받아왔습니다

(이해해주실꺼라 믿어요~ ^^;)

 

 

놀이를 하는 방법은

1. 컵 (이왕이면 날씬하고 긴컵이 좋아요!)에 물을 붓는다

2. 아이가 원하는 색깔에 물감을 조금 섞는다

3. 주방세제를 적당히 넣는다

4. 드라이아이스를 넣는다

5. 올라오는 비눗방울을 손가락을 톡톡

터리리며 터져나오는 연기를 즐기며 논다

 

 

준비할 것도 크게 없고 놀이방식도 너무 간단하고

그리고 너무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어른들도 신기해하는 놀이~!

우리주하도 신기한지 방글방글 웃으면서

물방울을 톡톡 터트리면서 잘 놀더라구요~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한동안 계속 집에 있어서 애가 심심했을텐데

부모들은 이런 놀이 레파토리를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할 듯 합니다 ㅠㅠ

 

 

그런데 이 놀이 명칭이 정확하게 잘모르겠네요

와이프가 어디서 봤다고는 하는데

 

그냥 제 멋데로 '드라이아이스로 비눗방물 화산놀이' 라고 지어봤습니다 ㅎㅎㅎㅎ

 

한참을 놀다보니 드라이아이스가 바닥이 났는데

우리 주하는 더 하고 싶다고 난리를 치더군요 ㅎㅎㅎ

그럴때는 온몸으로 아빠가 놀아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 이후로도 드라이아이스로 비눗방울 화산놀이는 여러번 했네요!

 

아무래도 드라이아이스가 위험하니 부모님들께서는 아이가 손을 대지 않게

곁에서 잘 지켜보셔야 할듯 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